변종과 모듈

by 럼버야드
Image placeholder
럼버야드 2019.03.11 23:08
1 3906 주소복사

THE SHIPYARD

변종들과 모듈들

새로운 함선제원표에 안내


시민여러분 반갑습니다!

저희는 아마도 가장 뜨거운 주제가 될 수 있는 The Shipyard 문헌들 : 변종들에 최종장으로 지정해 두었습니다. 지난 9일 동안 여러분들에게 내부 디자인이 새로운 미래지향적 컨텐츠와 어떻게 맞추어질 것인지 알리는데 도움을 줄 새로운 함선 제원표에 관해 방대하게 다뤄왔으며 모두에게 유용하고 흥미로웠기를 바랍니다. 만약 이 게시물이 게시될 때까지 함선 제원표의 업데이트가 완료되지 않는다면 근시일내에 완료될 것이며 이전에 게시되었던 함선들 모두 일정수준 이상 조정되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몇몇의 함선은 초기에 의도했던 역할이 해당 분야의 다른 함선과 적합하지 않거나 해당 역할을 수행하는데 있어 최적의 장비가 아니라고 판단되어 상당한 조정이 있었습니다. 

스타 시티즌 개발 과정에서 다양한 함선들을 만들었지만 어느 하나도 완전히 독특한 함선은 아니였습니다. 종종 그들의 선체나 내부 부품을 공유하고 변종이나 다른 이름으로 칭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정의가 흐려졌으나 이제 이를 좀더 명확하게 하려고 합니다.


변종(Variant)은 무엇인가?

“변종은 원본 함선에서 개조된 선체와 함께, 물리적 형상 그리고/또는 장착점의 변화를 가집니다.”

 이것의 핵심은 변종간의 장착점 변경입니다. 예를 들어 Origin 300 시리즈는 물리적 형상 뿐만 아니라 무장량, 사이즈 및 추진기의 수 면에서 장착점을 변경한 변종들입니다. 물리적 형상 변경에 대해 간단히 말하자면 “스킨”을 변경하는 것이나 페인트칠하는 것은 물리적 변경으로 여기지 않으며 이것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좀더 이야기 할 것입니다.


모듈은 무엇이며 그것은 변종인가?

“모듈은 함선에 장착되는 아이템으로, 일반적으로는 교체하여 넣거나 뺄 수 있는 방이 포함됩니다 . 모듈 아이템은 그 자체적으로 추가 장착점 혹은 대체 장착점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교체 가능한 모듈을 포함하는 함선이라도 위에서 정의된 변종의 기준에 부합하지 않으면 이는 변종이 아닐수 있습니다. 만약 그 모듈이 함선을 변화시킬 장착점을 포함한다 하더라도 이는 변종 기준으로 여기지 않습니다. 좋은 예는 두 개의 모듈을 가지며 기본 모델 혹은 폭격기 사양 중 선택이 가능했던 Aegis Retaliator 입니다. 기본 옵션은 이 장착점들에 아무것도 장착되어 있지 않으며 비록 기능성은 없지만 5개의 터렛을 가지고 비행할 수는 있습니다. 폭격기 사양은 사이즈9 어뢰를 최대 6정을 장착하고 발사할 수 있는 2개의 어뢰 장비 모듈이 미리 장착되어 나옵니다.


Buk들 또는 로드아웃 변경과 같이 나머지 것들은 어떤가?

 더 혼란스럽고 자주 묻는 질문들 중에 하나로 Vanguard 및 그 변종과 함께 발표되었던 Battlefield Upgrade Kit 또는 “BUK” 입니다.  BUK 시스템은 이론적으로 보다 쉽게 3가지 버전으로 교체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명확한 설명 및 이해가 되지 않았으며 그래서 저희는 단순화를 시켰습니다: 각각의 BUK을 소지하고 있으면 관련 모듈(센터룸에 맞춰진) 및 관련 아이템들(기수, 터렛 등)을 콤보 팩으로 변환되어 해당 시스템에 적용됩니다.

  • BUK들은 더이상 제공되지 않으며 콤보 팩만 제공됩니다.
  • Vanguard Sentinel과 Harbinger는 Vanguard Warden의 변종이며 외부 형태의 차이 및 다른 장착점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Vanguard Hoplite는 Vanguard Warden의 변종이며 다른 3가지 아이템들에 포함된 모듈 장착점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다른 Vanguard의 기수 및 터렛 아이템들은 여전히 장착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으로 어떤것이 가능한지 예시로 여러분이 소유한 Vanguard Warden에 센터룸을 제거하고 Sentinel 및 Harbinger 콤포팩을 제공한다면, Harbingers 센터룸 모듈과 Sentinel의 기수와 터렛 아이템을 부착 할 수 있습니다. 외부적으로는 여전히 같은 투사체 장착점 크기와 수량을 가진 Warden (Warden의 형태와 스킨이 남아있기 때문에)으로  보이겠지만 Sentiel의 로켓 포드 터렛과 내부적으로는 Harbinger의 어뢰발사관을 가진상대로 맞춰집니다.

 혼란의 또다른 부분은 2.6 출시에 발표하였던 Master of Flight 시리즈가 되는데, 이들은 변종으로 제공되었지만 위에서 정의 한 바에의해서 F7C Wildfire는 장착점 변경으로 제외한 나머지 함선은 변종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순수하게 아이템만 교체 또는 페인트 변경 같은 패키지는 이제 이렇게 부릅니다. “스페셜 에디션 (Special Edition)”

 요약하면:

  • 물리적 형상이 차이 및/또는 장착점 변경 사양 = 변종(Variant)
  • 완전히 교체 가능한 구역 = 모듈(Module)
  • 시각적 변화/아이템 대체 = 스페셜 에디션(Special Edition)

 이것으로 새로운 함선 제원표의 10가지 Shipyard 시리즈를 마무리 합니다. 저희는 이 일련의 게시물 연재가 현재의 스타시티즌의 전반적인 함선 설계에 대한 정보 갱신한것을 찾았기를 바랍니다.

 스타시티즌 개발의 다른 모든 측면과 마찬가지로 앞으로도 계속 작업을 진행 할 것입니다. 기존의 시스템도 계속 발전과 새로운 시스템이 들어와서 가동 및 미래에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들을 AtV와 Spectrum에 게시 또는 추가적인 Shipyard의 후속조치등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서 이루어 질 것입니다.

 스타시티즌은 계속 발전 할 것이며, 과거와 마찬가지로 여러분의 피드백을 반영 할 것입니다. Spectrum의 Shipyard 하위포럼 구역에서 이 시리즈의 각 주제로 10가지 쓰레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질문을 게시하고 우려사항을 공유하고 새로운 정보와 이러한 새로운 게임 시스템의 가능성을 염두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그것에 최선을 다해서 답변을 달것이고 공유된 정보를 통해서 결정하는데 나아갈 것입니다. 저희는 저희가 만들고 있는 우주에 여러분들이 매우 흥미롭기를 바랍니다.

 그곳에서 봅시다.



자주 묻는 질문

또는: 저희가 생각하기에 여러분이 가질만한 질문들


Q: 이러한 변경 사항이 확정적인 것이며 이에 따라 나의 함선은 항상 변종 / 한정판인 것인가?

A: 머스탱 / 300시리즈가 현재 재작업 중이며, 이 작업과정에서 또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변종 / 한정판 함선 대부분의 변경 사항은 3.0에 적용되지 않을 것입니다.


함께 읽을 거리


1. 직업과 역할

2. 함선 질량

3. 함선 기술 정보

4. 추진기

5. 무기 장착점

6. 투사체 장착점

7. 터렛

8. 기타 장착점

9. SCU와 화물

10. 변종과 모듈


원문출처: https://robertsspaceindustries.com/comm-link/engineering/16205-The-Shipyard-Variants-And-Modules

작업자: KirinRush, limemelon, ZakerS, LaXenCa

댓글 0

스타시티즌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