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TAC RAILEN Q&A
GATAC Railen의 컨셉 출시 이후, 커뮤니티에서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질문을 디자이너에게 전달하여 최근에 공개 된 Xi'an 화물선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Q. 현재 SCU 시스템은 직사각형 치수를 기반으로 하는데, Reilen의 새로운 삼각형 화물 포드는 어떻게 동작하는가? 이 새로운 형태가 물리적 인벤토리에 영향을 미치는가?
A. Railen의 삼각형 화물 포드는 실제로 교환 가능한 컨테이너 자체가 아니며 함선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포드를 열어서 표준적인 화물 아이템을 내부로 넣을 수 있습니다.
Q. 브로셔에는 "맞춤형 상각형 화물포드가 안전하게 유지되도록 고유한 모양의 고급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라고 되어 있는데 Railen의 화물 포드가 Hull 시리즈에 사용되는 것보다 내구성이 더 좋은가?
A. 포드 자체가 함선의 일부이기 때문에 포드 자체가 공간에 노출되어 있는 Hull 시리즈와 달리 약간의 방호력을 제공됩니다. 그렇지만 그것도 완전히 밀폐된 화물칸의 보호에 가까운 수준으로 제공하진 않습니다.
Q. 모든 화물 정거장에서 Railen의 화물포드를 사용 할 수 있는가?
A. 표준화된 화물 유닛(SCU)이 포드 내부에 수납되어 있기 때문에 화물 정거장에서 정상적으로 취급됩니다.
Q. Railen의 쉴드가 화물칸을 덮고 있는가?
A. 네, 쉴드 시스템은 포드 영역을 덮고 있습니다.
Q. 이 함선은 언제 제작에 들어가는가?
A. 이 함선이 제작에 투입 될 때 *RSI 로드맵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자주) 현재 로드맵에 없기에 단기간에 비행구현 되지 않는다는 이야기
Q. 이 함선의 속도와 기동성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려달라. Xi'an이 엔진으로 유명하기에 Railen은 크기에 비해서 빠르고 기동성이 좋은가?
A. 크기와 역할측면에서 보면 Railen은 Xi'an 추진 기술과 배치 및 변형 능력때문에 예상보다 민첩합니다.
Q. 쉴드 방사기(Shield Emitters)는 무엇이며 쉴드 생성기와 비교하여 게임플레이에 어떠한 기능을 담당하는가?
A. 쉴드 방사기는 쉴드가 물리적으로 투사되는 모든 함선에 포함되는 아이템입니다. 일반적으로 (그러나 반드시 그렇다는 것은 아닌), *하나의 방사기가 쉴드의 한 면(face)을 덮습니다. 쉴드 생성기는 쉴드 전체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쉴드 자원을 제공합니다.
역자주) 쉴드 방사기는 쉴드 생성기에서 만들어진 쉴드 자원을 함선의 표면으로 방사하여 쉴드 형상을 만들어주는 장비인데 장비당 하나의 면을 담당하기에 이것은 표면이 될수도 있고 하나의 방향면을 둘수도 있어서 현시점에서 구체적인 해석은 어렵습니다. 아마 여러겹을 가진 쉴드나 특정 구역을 추가로 보호하는 쉴드 구성에서 여러개의 방사기로 구성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 같습니다. 예) 이드리스나 자벨린 브릿지를 위한 추가 쉴드 구역. 확실한건 모든 쉴드를 가진 함선이나 차량은 쉴드 생성기 외에도 방사기도 포함된다는 것입니다. 향후에 쉴드 관련 발전사항이 정립되면 Shipyard 포스팅으로 메커니즘을 공개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Q. 함선에 적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달라. 화물 포드를 어떤방식으로 체우고 적재하는가?
A. 다른 모든 화물선과 같은 방식으로 적제합니다. 화물을 손으로 들거나, 트랙터 빔을 사용하거나, 또는 NPC를 고용하여 적재합니다.
Q. Hull B는 더 저렴한 가격으로 더 많은 화물을 운반 할 수 있으며, Freelancer MAX는 로버를 운반 할수 있는 데 비해서 이 함선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A. 저희는 비슷한 구간에서 모든면에서 분명하게 우월한 함선을 갖고 싶지 않기 때문에 각 함선에 대해서 많은 장단점을 지닙니다. Hull-B는 소규모 승무원이 운용하는 전문적인 화물선으로 2명의 승무원이 탑승할 수 있는 승무원 수용력이 매우 낮으며 화력보다는 화물을 선호하기 때문에 Railen은 이보다 우월합니다. MAX는 차량을 운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Railen은 약 2배의 화물용량을 가집니다.
Q. 터렛은 블레이드로 조종사가 슬레이브드로 [직접 제어]할 수 있는가?
A. 모든 터렛과 마찬가지로 블레이드를 사용하여 조종사가 슬레이빙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제한된 사용을 위해서 *앞쪽 방향으로 고정되게 됩니다. 솔로 플레이어는 더 나은 터렛 유효각도를 위해서 NPC를 고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역자주) 짐벌락이 아닌 파일럿이 보는 전방을 보는 유효각도로 제한되는 의미, Railen은 Carrack의 측면 터렛과 같이 상당히 넓은 유효각을 가지지만 파일럿에 슬레이브드 되면 파일럿의 전방 시각으로 유효각도가 고정됩니다.
Q. Prospector와 Mole에서 채광 화물을 포드에 수납 할 수 있는가?
A. 그것을 위해서 설계된건 아니지만, 트랙터 빔과 화물 용량을 고려할 때 수납하여 운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함선이 이 역할에 더 적합합니다.
Q. Railen은 크고 잘 꾸며진 생활실이 있다. 장거리 운반선(Hauler)으로 기대할 수 있는가?
A. 네, 장거리 운반을 위한 설비로 승무원을 위한 많은 선내 시설을 보유하기 위해서 그러한 크기와 수용력을 가진것입니다.
Q. 트랙터 빔은 어디에 사용되는가?
A. 화물선의 트랙터 빔은 주로 화물의 상/하역을 지원하는데 사용합니다.
Q. 함선의 Grave-Lev, 반중력 및 고속-구축 콘솔/시스템은 전력이 꺼지면 어떻게 되는가? 모든것이 *Rayman 처럼 무너지는가?
A. 무너지지 않습니다. 모든 시스템은 기본 상태로 돌아가고 전력이 복구될 때까지 작동하지 않습니다.
역자주) Ubi 소프트의 횡스크롤 플랫포머 게임인 Rayman 시리즈에서 주인공이 아래 이미지 처럼 분리되어 무너지는 것을 이야기
Q. ROC나 Ranger정도의 차량을 운반 할수 있도록 설계되었나?
A. [함내] 특정 구역에 차량을 수납하도록 설계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어들은 다른 함선에 그랬던 것처럼 창의적인 방법을 찾을거라 확신합니다.
Q. Railen은 착륙 모드와 별도의 VTOL이 포함되어 있는가? 아니면 변형에 일부로 포함되었는가?
A. 컨셉에서 엔진은 착륙 모드의 일부로 VTOL을 위해서 회전합니다. 그러나 제작에 들어가면 변형없이 VTOL용 엔진을 독립적으로 회전하고 기동성을 유지하기에 충분한 힘이 있는지를 평가할 것입니다.
원문출처 : https://robertsspaceindustries.com/comm-link/engineering/18207-Q-A-GATAC-Railen
작업자 : KirinRu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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