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tizenCon Direct: October 11, 2025
크리스 로버츠의 인사말
서버 메싱을 통해서 최대 700명까지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되었습니다.
서버 메싱 이후 QOL(Quality of Life, 품질개선)이 오래전부터 필요했던 사항이었습니다.
플레이어 지표가 45% 증가했습니다.
스토리적 측면에서 지금까지 이야기
파이로가 불타야 한다와 재생 위기는 스토리 라인의 첫 두 이벤트 입니다.
다음 단계는 닉스로 향하는 과학의 난동입니다.
UEE는 닉스를 발견하고 채굴 한 후 닉스의 주요 사회구성인 인민 연합을 남겨두고 성계를 버렸습니다
닉스는 UEE에 체재에서 민주주의로 변모한 시점에 있지만, 닉스 주민들은 UEE를 여전히 위협으로 간주합니다.
행성계 제작 관련
닉스는 11월에 플레이 가능한상태로 출시될 예정이며, 2026년 내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닉스는 이 우주로 무엇을 가져오는가?
UEE에서 멀리 떨어진 외딴 행성계 입니다.
반둘의 위협이 있는 접경지대 입니다.
파이로의 황무지에서 살아가는 무법자들의 생활과 달리 사람들이 자급자족하며 살아가는 ‘개척지’ 입니다.
스탠턴과 파이로에 비해 ‘차가운’ 항성으로, 멀리 붉은 성운이 위치합니다. (반둘 점프 포인트)
닉스는 새로운 점프 포인트를 통해서 스탠턴과 파이로 양쪽과 연결됩니다. (임시적이 것이며 원래 닉스는 스탠턴과 연결되어 있지않습니다. 닉스는 브레멘, 카스트라, 토릴, 오딘, 파이로, 버질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갈리시엔 벨트 구역은 성계 중앙에 위치한 거대한 소행성벨트로 광부들에게 풍부한 자원을 제공하지만 움직이는 날카로운 암석들로 인해서 위험하기도 합니다.
레브스키 (Levski)
닉스의 중앙 허브이며 음습한 지하층에 있습니다.
소행성 내에 독특한 시설입니다.
HULL C 게임플레이를 위한 중력판 통로 및 화물 엘리베이터가 외부에 있습니다.
이전 Dumper's Depot 은 없으며, 대신 티치가 레브스키의 모든 함선 및 부품의 구매점으로 대체합니다.
인터섹 임무들
인터섹은 UEE와계약한 새로운 세력입니다. (InterSec Defense Solutions, UEE 해군쪽과 주로 일하는 PMC)
독특한 방어구와 무장을 가진 적대적인 미지의 세력이 등장합니다.
폴라리스가 정박한 닉스의 폐기된 정거장을 다루는 새로운 임무가 있습니다.
반둘 습격대를 다루는 임무들이 있습니다.
새로운 지형 관련
제네시스 (크루세이더 함선이 아닌 행성을 구성하는 시스템 모듈 이름)
내년 PU의 모든 행성계에 출시할 예정
높이맵, 온도, 기후, 침식 등의 데이터셋을 기반으로 세계구축을 지원
제네시스는 채광 게임플레이와 직접 연계되는 새로운 암석의 분산 및 분포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닉스의 행성들
닉스 3 - 푸른 가스 행성 입니다.
닉스 2 - 노랑색, 유독성, 고압 및 불안정한 대기이며 고위험/고수익의 게임플레이를 제공하는 행성
닉스 1 - 시작시 주요 콘텐츠 행성으로 늪지, 숲, 산악 지형 및 습지를 특징으로 합니다.
행성 기술의 개선 사항들
궤도 LOD를 개선 하였습니다.
큰 풀의 쉐이더를 개선 하였습니다.
절벽을 포함한 지형을 개선 하였습니다.
성간 화물 운송 임무
- 여러 행성계를 가로지르는 장거리 운송 임무가 추가됩니다.
이러한 임무에서 항해 도중 해적들이 출현하여 공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락 크랙커
닉스에 추가될 신규 콘텐츠의 내부 명칭입니다.
2026년 상반기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대형 소행성 시설을 재가동하여 레이저를 활성화하고 거대한 암석을 채굴합니다.
내부에 적과 전투하는 것 외에도 시설 가동시 추가 적이 증원됩니다.
암석 파괴가 성공하면 매우 가치 있는 광물이 가득한 채굴 지점이 생성됩니다.
함선 및 무기에 대한 이야기 관련
신규 함선
Anvil Paladin
Esperia Stinger
Gray’s Market Shiv
신규무기
수류탄 3개를 테이프로 붙인 로켓 발사기, 유효사거리가 짧고 조준장치가 없습니다.
레이저와 실탄을 번갈아 발사하는 AK 스타일의 개인화기가 추가됩니다.
발사 속도는 느리지만 타격력이 매우 높은 대구경 경기관총이 추가됩니다.
원거리 관측을 위한 쌍안경이 추가됩니다.
무기 제작
초기 제작은 소규모로 진행되며 수집한 재료로 무기를 제작합니다.
제작 기계는 덤퍼스 디폿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제작 기계는 격납고나 함선 화물칸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제작 무기는 재료 품질에 따라 무작위로 결정되는 스탯을 가집니다.
재료 품질은 획득 장소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 다양한 종류의 철광석들)
설계도는 세계에서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으나, 대부분은 미션 보상으로 획득됩니다.
제작 무기는 구매 가능한 무기보다 성능이 우수합니다.
인스턴싱에 관련
인스턴싱이 무엇인가?
인스턴스 구역은 대규모 인구가 있는 지역에서 분리되어 보호됩니다.
2025년 콘텐츠 대부분이 결국은 PvP 지역으로 구현되었습니다.
향후 인스턴스 콘텐츠는 PvP 및 PvE 콘텐츠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인스턴스로 동적전환은 도보로 진입하거나 퀀텀 비행을 통해 지역을 이동하는 방식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인스턴스는 오리슨 공성전이 인스턴스화 되어 재설계될 예정입니다.
시정에 관련된 일들
인스턴스 챕터 스타일의 콘텐츠 입니다.
레브스키 중심에서 발견할수 있습니다.
불법 거주자들과 싸우고 레브스키의 필수 시설을 수리해야합니다
여러 세션을 걸쳐서 챕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로그인 간에 지속적으로 진행됨)
1.0 업데이트로 진행 과정
CIG는 꾸준한 진전과 함께 예정대로 진행 중이라고 밝힙니다.
대화 선택지가 있는 미션 제공자를 더 추가할 계획입니다.
게임에 시네마틱 임무를 추가할 계획입니다.
우주선을 위한 우주 관련
현재까지는 FPS 위주의 임무가 중심이지만 2026년에는 함선 중심의 활동을 우주에 추가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전술 타격대
정거장을 공격하는 인터섹의 임무입니다.
정거장에는 무적의 대함 터렛이 설치되어 있기에 경전투기를 투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임무는 여러 단계로 구성됩니다.
레이저에 내성이 있는 전력 중계기를 파괴하여 기지의 문을 열어야 됩니다. 이때 실탄 무기가 필요합니다.
정거장 내부에 좁은공간을 작고 기동성 높은 전투기로 비행하여 냉각장치를 파괴해야 됩니다.
냉각 장치를 파괴한 후 핵심 동력 장치를파괴하면 터렛이 최종적으로 비활성화 됩니다.
정거장이 취약해지면 반둘이 모든세력을 공격합니다.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대형 반둘 함선이 암시됩니다. 반둘 마울러로 추정됨)
원문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_n9bXJnkgBQ
요약출처 : /r/starcitizen #sc-news @fruitless
작업자 : KirinRu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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