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Citizen Live: All Vehicles Q&A, Aug, 2022 [요약번역]

by KirinRush
Image placeholder
KirinRush 2022.10.04 06:25
1 2007 주소복사

Star Citizen Live: All Vehicles Q&A



"*" 표기된 항목은 참고, 의역 또는 추가 정보를 위해서 번역작업자의 역자주 코멘트 기호입니다.

*참고 : 본문에서 그들이라고 표현한건 함선개발자들을 지칭합니다. 


[05:03] 날개와 랜딩기어가 독립적으로 동작 가능한가?

네, 함선에 날개를 잃어도 여전히 랜딩 기어는 존재하여 이러한 기술사항들은 낮은 순위로 되어 있습니다. 보기에도 끔찍해 보이는 것을 알고 있기에 해결될 것입니다.


[06:00] Reliant의 랜딩기어는 여전히 *묶여 있는가?

현재 Reliant의 내부에 갇히지 않도록 선내 랜딩 모드를 전환할 수 있는 버튼을 제공하여 파일럿 의존적인 문제를 해결할 계획입니다.

*역자주 : Reliant는 수직 비행모드인 경우 메커니즘 특성상 조종석에서 수평으로 바꾸지 않으면 부조종석에서 내릴수 없으며,  선내에서 조종석과 부조종석에 착석할 수 없는 문제와 함께 파일럿이 튕긴 경우는 내부 모든 플레이어가 갇히게 됩니다.


[06:59] Caterpillar의 화물모듈 문과 리프트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있는가?

문과 리프트에 대한 복잡성에 대해서 전체 논의가 들어갔습니다. 각자 장단점을 가진 3가지 다른 문/리프트 시스템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Carrack의 후방 리프트는 특정 이점이 있지만 구역을 넘어갈 수 없기에 현재로선 내부사용으로만 제한해 두었습니다. Caterpillar의 문제는 문이 3단계 (열림, 부분적 열림, 완전히 열림)이고 문 시스템이 이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지금은 기존의 2단계 시스템을 따르기 위해 지금은 끝까지 열어두는 것과 같은 단기 선택지를 찾고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복잡한 문과 리프트를 고려해야 합니다.

 

[12:30] 착륙을 지원하기 위한 UI가 나올것인가?

예전 여러분의 함선과 방향에 대한 *홀로그램을 제공하는 이전 착륙UI와 유사한 것을 가져올 것입니다. 비슷해 보이지만 완전히 같지는 않습니다.

2022100415131058b5890469356c2a9bf190dd6fd41d3a4187d8d2.png

[ *2020년 Lorville구현 후 추가된 착륙경로 홀로그램 UI, 다만 경로내 이탈시 강제 복귀하는 기능이 버그 및 불편으로 폐기됨 ]

 

[13:30] 같은 역할을 하는 대형 함선에 비해서 소형 함선은 대형 함선이 할 수 없는 일을 할 수 있는가? 아니면 그저 디딤돌에 불과한가?

함선의 “진전”은 (예를들어. Prospector에서 Orion까지) 부드러운 진전 단계를 만들기 위한 것으로 딱딱한 구간으로 구성된 것은 아니며 다수의 소형 함선이 대형 함선들 이상의 용도를 갖고 있거나 그 반대의 경우도 원합니다.

 

[17:56] 드론과 그것을 운용하는 함선에 대한 업데이트가 있는가?

드론 기술은 아직 시작되지 않았지만 SQ42가 필요한대로 곧 시작될 것입니다. 이것들은 기본적으로 리모트 컨트롤을 허용하는 IFCS 장치가 될 것입니다.

 

[19:59] 모듈화에 어떤일이 있는가? 그리고 개발이 너무 산만해 보인다.

모듈화는 새로운 리소스 시스템으로 인해 수행할 작업을 폐기해야 했기에 보류되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리소스 시스템은 즉시 모듈화를 허용해야 합니다.

  

[25:25] 더 거대한 주력함들을 위해서는 어떤 기술이 필요한가?

특별한 기술적인 사항은 아니지만, 텍스처와 메시의 최적화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것들 보다는 용도가 더 중요합니다. 게임이 그들이 작업 중인 수준에서 볼때 아직 다인승무원(Multi Crew, MC) 게임플레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 관점에서 볼때 Idris 또는 Javelin을 다인승무원 게임플레이 없이 출시 하는것은 정말 느린 Connies 처럼 행동하도록 만들게 됩니다.

 

[30:12] 오래된 함선들을 *문 밖으로 꺼낼 계획은 무엇인가?

오래된 함선들의 게임 플레이에 집중할 수 있을 때, 그들은 함선을 작업할 것입니다. 그들은 몇 년이 지나도록 의도된 게임플레이를 얻지 못한 Starfarer의 과오에 대한 반복을 원하지 않습니다. Orion도 마찬가지 입니다. Orion의 채광은 완전힌 다른 규모로 동작할 것이고 그들은 게임플레이에 자원이 할당될 것이라는 것을 모른체 함선에서 작업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Prospector 채광과 같지 않을 것입니다.

*역자주 : 비행구현 출시를 의미

 

[33:53] *Atlas 플랫폼의 차량들은 페인트를 공유하지 않는다, 이것은 고쳐질 것인가?

그렇습니다. 그것들이 페인트를 공유하지 않는 것은 의도한 부분은 아닙니다. 차량의 형상이 조금 다르긴하지만 동일한 페인트가 사용할 수 있도록 고쳐쳐질 것입니다

*역자주 : Anvil Atlas 플랫폼 차량들,  Ballista, Spartan, Centurion

 

[34:52] Mercury Starrunner의 보조입구는 여전히 존재하는가?

그들은 여전히 그것에 대해 하고 싶은 일이고 어딘가에 쥐어 짜서 넣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일정은 아직 없습니다.

 

[35:25] 차량의 장식품에 대한 계획은 어떠한가?

현재 장식품은 아이템 포트가 필요하기 때문에 일부 함선에서만 지원합니다. 그러나 PES는 여러분의 함선 어디에든 무엇이든 놓을 수 있도록 허용해야 하며, 따라서 장식품 슬롯이 없어지고 여러분이 원하는 모든 것을 원하는 곳에 놓아져야 합니다.

 

[39:40] 함선 이름들은 어떻게 되는가?

함선 이름이 문제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던 일부 문제가 있었습니다. (일부 페인트에서 보기 어렵거나, 이름의 크기에 따라서 글자가 너무 작거나 이름을 보이게 할 수 있는 조명이 없는등) 그래서 그것들이 해결될 때까지 사람들이 함선에 이름을 짓을 것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모든 신규 함선들은 이름을 염두에 두고 제작되고 있으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면 모든 함선에 이름을 사용하게 됩니다.

 

[41:59] 푸드트럭을 고려해 보았는가?

네, 그들은 그들이 정리한 함선 아이디어에 대한 책을 한 권 쓸수 있을 정도입니다. 푸드트럭은 그 중 하나이며 PU에서 실제 목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실제 구현하고 싶은 새로운 컨셉의 목록에서 상당히 높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43:32] *자주포 차량에 대한 생각은?

존 크루는 그것을 매우 추진하고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지금은 하나를 만들 수 있지만 무작위 지역에 눈먼 사격을 할 것입니다. 그들은 다른 플레이어가 목표물을 탐지/레이저로 지정하여 정확하게 포를 쏘는 정찰 역할을 할 수 있는 게임플레이를 제공하고자 한다. 크리스 로버츠는 이것에 필요한 기술의 상태에 대해서 그에게 묻습니다.

*역자주 : Artillery Ground Vehicle 이라고 표기되어 설마 저 시대에 견인포를 사용할 것으로 생각하지 않기에 자주포로 의역. 

 

[44:39] 함선들은 왜 이렇게 다른 강력한 항해/탐색등을 갖고 있는가?

다양한 함선들이 각기 다른 팀들이 작업되었고 때때로 새로운 변화가 있을 때 오래된 함선들과 다르게 행동하도록 다른 기술을 사용하여 만들었들었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능률화할 계획입니다. 그것은 예술(환경에 의해서 효과가 덧씌워진 것을 씻어내는것을 원하지 않음)과 기술(기능적이어야 함) 사이에서 추진이 필요합니다. 존 크루는 기능적인 편에 있습니다. ( 죽더라도 예쁘면 상관 없습니다. -존 크루)

 

[47:51] 오래된 함선을 현재 기준으로 맞추려면 많은 작업이 필요한가?

함선에 따라서 다릅니다. 함선 부품과 기능을 위한 공간을 미리 할당하려고 했지만, 팀에서는 초기에 디자인에서 기술되지 않은 새로운 요구 사항을 제시하기도 합니다. 때때로는 일이 잘 풀려서 거의 변화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때에는, 과감한 변화를 요구 받을 때도 있습니다.

 

[53:12] 상부에 도킹 연결구가 있는 함선들은 그것의 사용을 위해서 재작업이 되는가? 아니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가?

그들은 모든 도킹 연결구를 측면으로 재작업 할 생각이지만 만약 그렇게 되지 않는다 하여도 여러분의 함선에 중력 제어에서 중력을 끄고 상단 연결구로 떠서 갈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54:41] Hull C는 어떠한가?

현재 개발 진행중입니다. 곧 완성될 것입니다.

 

[55:57] Ranger는 어떠한가?

2륜 차량 기술에 의존하지만 뒤로 밀렸습니다. 그기술은 다른 우선순위에 따라 뒤로 밀렸어야 했습니다.

 

[56:39] 600i의 재작업은 어떠한가?

600i의 재작업은 아직 구현되지 않았으며 여전히 컨셉만 된 상태입니다. 그들은 향후 진행될 *이벤트에서 더 많은것을 보여줄 것입니다. 

*역자주 : 시티즌콘


[57:12] Polaris는 어떠한가?

Polaris는 향후에 선보일 완전한 내부 인테리어의 재컨셉 작업을 마쳤습니다.

 

[57:50] Apollo는 어떠한가?

현재 Corsair를 작업하고 있는 그 팀이 그것을 끝낸 후에 Apollo에 작업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이 다음작업으로 Apollo를 착수 할 것이라고 100% 확실하진 않습니다. 가능성자체는 높지만 확실한건 아닙니다.

*역자주 : 이 방송 이후 Apollo는 로드맵 라운드에서 함선구현 우선순위 변경에 의해서 제거되었습니다.

 

[58:27] Perseus나 Nautilus는 어떠한가?

다인승무원 게임플레이가 좀더 나아질때까지 대기중입니다.

 

[58:40] Retaliator의 재작업은 어떠한가?

대부분 완료되었습니다. 외형을 현대적인 표준으로 만들기 위해 약간의 작업이 필요하지만, 기존 선체의 모든 새로운 변화를 수용할 수 있기때문에 함선의 모양/크기는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59:57] Corsair와 BMM은 어떠한가?

둘다 현재 활발하게 개발 진행 중에 있습니다.

 


원문 출처 : https://youtu.be/tR8MHGFum7E

지문 출처 : https://www.reddit.com/r/starcitizen/comments/wsk7rq/comment/ikz6jn6/?utm_source=share&utm_medium=web2x&context=3

작업자 : KirinRush

댓글 0

스타시티즌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