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중] 브리티즌콘 개발자 패널 요약

by KirinRush
Image placeholder
KirinRush 2019.05.03 17:00
2 3596 주소복사

출처 : https://www.boredgamer.co.uk/2019/04/30/britizencon-dev-panel-summary/ 


UI 부분

UI들과 HUD 들은 데이터, 상표, 기술 및 엔진에 필요한 모든 것을 노출시키는 방식으로 매우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UI 시스템은 게임코드를 가지고 눈에띄게 플레이어에게 노출합니다. 여기에는 물리적 버튼, 터치 화면, 홀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이 모든 것들은 *내적표출(diegetic)일 필요가 있습니다. ( 따라서 플레이어의 케릭터만 보는게 아닙니다.)

* 시각 및 음향이 조작 단말기의 기준에서 표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들어 콘서트에서 피아노를 치는 상황에서 피아노에서 소리가가 나는 것을 내적표출음향, 스피커를 통해서 소리가 나는 것이면 외적표출(non-diegetic)음향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엄청난 양의 정보가 물리화 되어 플레이어에게 노출됩니다.

여러분은 다른 플레이어들이 그들이 모비글라스의 화면에 상호작용용하는 것을 보며 그들이 무엇을 하지는 지도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헬멧에 바이저를 통해서 엄청난 범위의 데이터를 보여줄 수 있으며, 플레이어가 필요로하는 방향으로 다양한 조각을 원하는 방법으로 끼우는 것으로 UI를 만들어지도록 결정했습니다. 시스템을 통해서 무기들, 아이템들, 장갑복, 플레이어 상태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함선의 어떤 부분이나 부착된 아이템 또는 시스템의 데이터를 가져다가 MFD를 만듭니다.

UI는 미래의 필요에 따라 매우 확장 가능해야하며, PC에서 리소스가 많이소모 되지 않도록 가능한 최적화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대중교통 화면들은 향후에 출시 될 것입니다.


임무들

Luke Pressley (선임 스타시티즌 라이브 디자이너)가 임무들에 대해서 이야기 했습니다.

현재 임무는 게임의 규칙셋트와 게임을 지원하는 메커니즘에 의해서 매우 제한되어 있지만 작가와 환경 디자이너들이 임무제공자를 가장 잘 사용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세계관과 게임플레이 구역을 구축하는 것을 찾아봅니다.

현재 임무들은 정말로 싸우는것, 가벼운 탐험, 운송 (레이싱 포함) 기본형태입니다.

지역 인벤토리는 임무 개발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트위치( 스트리머 )를 위해 3.5에서 큰 임무 하나를 추가하기로 결정했었는데, 그녀( 임무제공자 )가 여러분에게 사용할 함선을 주었지만 미래에는 반드시 이함선으로 이끌고 싶은건 아니며, 단지 게임에서 현재 지원하는 방식일 뿐입니다. 앞으로 여러분은 여러분 친구들이 임무 수행자의 함선으로 날 수 있을 것입니다.

Luke는 아직 임무를 만들었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현재 가지고 있는 것은 매우 단순합니다.

임무는 역동적이어야하며, 몇가지 목표를 가져야 되며, 훨씬 더 새로운 게임플레이어야 합니다. (플레이어를 때려 눞혀) 납치하는 것도 한 예입니다.

플레이어를 숟가락으로 떠먹이고 싶어하지 않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설명을 읽지 않고 임무 수행하는 방법을 안다면 Pachecos 임무에서 임무아이템인 Bark가 혼란 스러웠기 때문에 흔이사용되는 단어인 Wood Chip으로 변경해 묘사하는 것으로 변경했습니다.

하지만 향후에는 플레이들이 스스로 그것을 알아내기를 원합니다. Luke는 많은 사람들이 그 임무를 수행하는 것을 지켜보고 피드백을 기반으로 이런것들을 적응시킵니다.

이러한 변화들이 변화점을 깨닫지 못한 플레이어들은 임무가 망가진거 처럼 보일 상황이 있습니다. ( 버그라고 생각할 사항들 )

서비스 비컨은 플레이어가 생성하는 임무의 가장 초기 단계입니다. 미래에는 예를들어 서비스 비컨을 통해서 아이템을 운송하는 플레이어가 있을겁니다. 이 시스템은 계속해서 모듈식으로 제작될 것이며, 플레이어들이 플레이 가능할 때 노출됩니다.

게임속에서 동물을 추적하고 가질 수 있수 있기를 바라며 이것은 향후에 진행하는 것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역동적인 임무들 - Tony Zurovec은 경제와 역동적인 임무 시스템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있는 지역에 필요를 바탕으로 한 임무들이 있을 예정이지만 또한 다양한 모듈 부분으로 구성된 임무들도 있을 겁니다.

역동적 임무 시스템은 더 적절하게 생성된 컨텐츠를 제공하지만 여전히 모든 미션 모듈, 가능성, 변수들의 계획, 적과 적이 장비한 장비품에 대한 밸런스를 맞춰야 합니다. 점점 더 많은 모듈, 임무 유형 등이 각 주요 업데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제공 될 것입니다. 스크랩야드/정크야드는 도난당한 함선의 판매를 허용하는 불법 중심적인 우주의 잠재적 지역으로 미래에 있을 것이며 또한 이것들을 현상금 사냥/모의를 위한 임무 지역 또는 일반 POI로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 0

스타시티즌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