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6, 9/13 로드맵 변화정보 요약

by KirinRush
Image placeholder
KirinRush 2019.09.16 11:33
1 3454 주소복사

출처 1 : https://robertsspaceindustries.com/comm-link/spectrum-dispatch/17226-Roadmap-Roundup-September-6th-2019 

출처 2 : https://robertsspaceindustries.com/comm-link/spectrum-dispatch/17238-Roadmap-Roundup-September-13th-2019 


지지난주 부터 매주 로드맵에 대한 진행사항을 ISC 영상에서 모두 담는게 아니기 때문에 커뮤니티 팀이 별도의 포스팅을 통해서 로드맵 변경사항을 고지하고 있습니다.

대다수는 로드맵 변경이라고 하지만 대부분 지연사항이고 해당 사항이 어떻게 접근하는지를 설명해줍니다.


9/6 변경사항

인양 ( Salvage ) 관련

원래 인양을 개발할 계획했던 팀은 2분기 교차 개발과정으로 변경됨에 따라서 3.7 동굴구현과 함께 플레이가 필요한 요소인 FPS 채광등으로 개발을 변경하며 인양을 미루게 됩니다. 2분기 교차로 팀을 옮기면서 변화는


첫번째 팀은 원래 인양을 개발할 팀을 FPS 채광 및 퀀텀 연료 채광으로 개발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두번째 팀은 아직은 로드맵에 없지만 연료 채집, 퀀텀연료 채집 메커니즘을 구현과 함께 완전한 재급유를 구현하는걸 진행합니다. 개발 완료후에 인양을 시작하게 됩니다.


보안 시스템 관련

보안시스템은 게임에서 계속발전하면서 업데이트 해야될 부분이 많지만 현재 개발에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회의를 통해서 아래와 같은 항목들이 모두 개발되어야 보안 시스템이 구현되기에 통합된 보안시스템에 대한 개발은 로드맵에서 제외하게 됩니다. 

소셜 AI : 바텐더, 가게주인, 관광객, 부랑자, 보안요원등의 비전투 NPC의 AI 및 행동들

감옥 게임플레이 : 3.7에서 구현되는 동굴 및 FPS 채광을 기반으로 출입구 같은 부분 감옥에 필요한 요소를 적절하게 혼합하여 감옥 게임플레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법률 시스템 개선 : 당국에 의해 검거된 범죄자 플레이어는 감옥에서 리스폰 하게 되고 시간을 보내거나 공로를 얻거나(노역?), 동료의 도움 또는 자립으로 탈옥을 하는 등의 게임플레이를 추가할 예정이지만 현재는 연구중인 상태라서 로드맵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게임 내의 조직 및 평판 시스템 : 실생활에 맴버쉽 클럽에 가입하여 할인과 같은 혜택을 받는거 처럼 특정 상인으로 부터 무료 또는 할인 받는 등을 기존평판시스템과 연동하는 조직에 가담하는 것으로 게임내에 잇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건 향후 토니 쥬로벡이 향후 알려드릴겁니다.

현재 발표되지 않은 요소들 ( 시티즌콘에서 보게됩니다. )


바운티 헌터용 장갑복

원래 3.7에서 출시예정이었으니 3.9에서 바운티 헌터 개선 사항 ( NPC 바운티 개선 및 PvP 바운티 )가 추가됨에 따라서 함께 출시할 것으로 3.9로 연기됩니다.


9/13 변경사항

FPS 채광, 채집가능요소, 개인화기 부착물 v2, Hedeby Salvo Frag Pistol, Kroneg. FL-33 Laser Cannon는 3.7 출시를 위해서 마감 과정 ( Polishing )으로 들어갔습니다.


함선 임대

3.7에 출시된 함선까지 대비하여 함선 임대 목록을 갱신하였습니다.


커틀라스 블루

커틀라스 블루는 3.8에서 3.9로 연기됩니다. 사유는 3.7에서 출시하는 바누 디펜더 작업이 계획보다 늦어 짐에 따라서 커틀라스 레드 또는 블루 중 하나를 1분기 늦춰야 되는데 레드를 먼저 개발이 필요하다고 판단해서 블루를 늦추게 됩니다. ( 레드는 SQ42에도 등장함선이기 때문 )


헐-C 

이 함선에 대해서는 작업을 계속하지만 이 함선을 플레이 함선으로 구현하기 위해서 필요한 몇가지 기술로 인해서 문제가 되는데 특히 기반 물리 처리 개선 및 가변가능한 물리그리드가 엔진팀에서 추가해야되기 때문에 출시를 막히고 있습니다. 현재도 헐-C는 계속 작업하지만 이는 4분기에 SQ42에서 사용하기 위함이고 PU에 비행구현 출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함선 대 함선 도킹

이에 대해서는 위에 언급한 물리 처리 개선이 선행되어야 되기 때문에 현재 기반에서 구현가능한 다른 중요도 높은 작업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라이트닝 볼트사의 Atzkav Electron 저격총

새로운 데미지 타입이 개발되어야 되는데 이부분이 3.9에 나오게 됨에 따라서 한단계 뒤인 3.9로 지연됩니다.


임무 제공자들 : Lisa Gibbs, Devin Bautista 그리고 Eddie Parr

이 NPC들은 모두 특정 장소에 포함된 NPC들인데 Bautista,Gibbs 은 크루세이더에 묶여 있으며, Eddie Parr은 뉴 베버지 v2에 묶여 있습니다. 이 케릭터들에 대해서는 작업을 하고 있지만 해당 장소들이 구현을 전재로 하기에 로드맵 위치가 이동 되었습니다.






댓글 0

스타시티즌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