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ch Watch 3.17 | Quantum, Cluster Missiles, & more
2022년 4월 01일
저번주의 첫 3.17 패치워치에 이어 저희는 여러분들이 곧 우주에서 경험하게 될 기능들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다루려고 합니다.
터릿 교차사격 재작업
이전에는, 모든 무기들이 그룹화되어 교차사격 했습니다. 즉, 낮은 RPM 무기가 교차사격 속도를 결정했습니다. 이제, 무기 종류에 따라 교차사격 속도가 결정되고 그 다음 무기 그룹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것은 교차사격 속도가 한 그룹 내의 무기 종류별로 계산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발사속도가 750 RPM 이하의 무기들만 교차사격 할 것입니다 (RPM이 높은 무기는 교차사격 속도가 너무 높아 알아차리기 어렵기 때문에 교차사격 하는 것은 이상합니다). 또한 조종사는 이제 터렛 사수와 함께 교차사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조종석에서 교차사격하기 위한 기본 키 바인딩은 할당되어 있지 않습니다.
클러스터 미사일
클러스터 미사일은 이제 다시 소형 미사일을 발사합니다. 목표물에 근접하면 (충돌하기 전 특정 시간 내에) 발사됩니다. 만약 미사일을 비유도로 발사하거나 또는 미사일이 목표물을 놓치면, 몇 초 후에 소형 미사일을 발사할 것입니다. 게다가, 이제 목표물이 없는 미사일은 각운동량을 유지하지 않고 직선으로 날아갈 것입니다. (즉, 더 이상 원을 그리며 날아가지 않습니다.)
기타 편의성 변경
IFCS: 함선의 애프터버너는 이제 실제로 추진할 때만 소모됩니다. 디커플 모드에서 크루즈 컨트롤을 활성화하면 커플 모드가 강제로 켜집니다.
모든 무기 그룹을 동시에 발사할 수 있는 키바인딩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키바인딩을 하려면 옵션에 들어간 후, 왼쪽 하단의 Advanced Controls Customization을 클릭한 후, Vehicles – Weapons 탭에서 Fire Weapon All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지상 차량 시그니쳐 방출량 변경
지상 차량 시그니쳐 방출량을 조정했습니다. 먼 거리에서 감지하기 더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물리화된 함선 부품
저희는 함선 인벤토리에 함선 부품을 수용할 수 있도록 대대적으로 정비했습니다. 함선 부품과 무기를 다른 인벤토리 공간으로 이동시키고 다른 지역으로 수송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모든 함선 부품들은 실제 크기에 따른 SCU 사이즈를 가집니다.
플레이어가 이 부품을 더 쉽게 수송할 수 있도록, 함선의 인벤토리 크기를 확장했습니다. 하지만, 큰 부품을 수송하기 위해서는 큰 함선이 필요할 것입니다. 참고로, 이것은 화물에 대한 재작업(cargo refactor) 전의 임시 조치입니다.
퀀텀(*개발자가 실시간으로 월드를 모니터링하고 이벤트를 발생시킬 수 있는 시스템)
퀀텀은 테스트를 위해 매우 제한적인 부분만 실제 게임(backend of game)과 통합되었습니다.
현재는 NPC가 퀀텀연료 구매, 일반연료 구매, 스테이션에서 수리하는 시뮬레이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이제 이 세 가지 자원의 가격이 이전 보다 더 많이 변동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퀀텀은 이제 특정 지역(대체로 휴게소 근처)에서의 특정 환경적 미션(해적 정찰기 인스턴스 미션, 화물선 인스턴스 미션, 등등)의 발생 빈도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카메라 스프링 움직임(spring movement) 비활성화 기능
3인칭 모드에서, 카메라 스프링은 함선이 이동할 때 역동적인 움직임을 더해주었습니다. 하지만 사각이 좁은 촬영(long lens shots)을 할 때 아주 작은 움직임으로도 매우 과장되어 바람직하지 않았습니다.
카메라 스프링을 끄는 것은 여분의 움직임을 비활성화하고 카메라를 함선과 상대적인 거리에 완전히 고정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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