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03 60 6
혼자보다... 맨티스에 관심있으신 분들을 위해....발번...의역에 주의 ;ㅅ; (제대로 올린건지...몰겠네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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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다른 함선에 '차단 장치'를 장착할 수 있나요?

향후에는...그래요. 허나 '퀀텀 집행 장치'(QED, 퀀텀 인포스먼트 디바이스)는 현재 활성화된 다른 함선들에 장착할 수 없어요. 활성화되면, 'QED'(퀀텀 집행 장치)는 유틸리티 아이템 포트를 통해 장착되요. 그렇다해도, '맨티스'(함선)와 같은 함선에 내장된 부품만큼 강력하지 않으며, 로드아웃(무장)에 적재하기 위해 타협을 봐야할 수도 있을거예요. 또한 이것들은 다양한 A.I 함선과 보안 집행자들도 플레이어의 퀀텀 여행을 방해하는데 사용할거예요.


2. 퀀텀 여행에서 사람들이나 범죄자들을 끌어내면 범죄점수를 받게되나요?

특정 관할권 내에서 'QED'를 사용하는 것은 불법일 수 있으나, 맨티스가 출범될 때는 범죄 상태에 영향을 주진 않을거예요.


3. 'UEE'가 이런 함선을 일반 시민들에게 팔도록 허가했나요? 만약 '차단 장치'가 불법이라면, 'RSI'는 어떻게 판매할 수 있게된건가요?

민간인이 'UEE'의 강력한 공격용 무기에 접근할 수 있는 것처럼, 그들은 자가 보호와 해군을 지원하는 활동에 사용함으로써 'QED'에 접근할 수 있는거죠. 바라건데, 보안처 내에서 일하시거나 해적들로부터 고향을 방어하는 등 차단 사용이 허가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을테니까요.


4. 이러한 새 기능에 대한 대응책은 뭐가 있을까요?

초기 배포에 대해서는, 대개 'QED'는 방어막, 추진기, 무기 등과 같은 '맨티스'의 다른 시스템에 할당된 전력을 사용한다는거죠. 이러한 중 전력 요구와 더불어, 긴 냉각 시간은 'QED'가 우주 주변에서 끊임없이 덫를 생성할 수 없게끔 보장한다는거예요. 결국은, 안전 지대와 법 집행관 순찰 증가로 인한 제한으로 과도한 사용을 완화시킬 거라는 거죠.

장기적으로는, 플레이어에게 '퀀텀 드라이브'를 동적으로 조정함으로써, 차단을 피할 수 있는 기회를 줄 계획예요. 예를들어서, 속도를 조절하는 것만으로, 결과적으로, 그들은 차단장치를 조정 조치해야 될테니까요.

※엘리트 데인저러스 게임에서 익터딕트를 걸었을때, 고속 비행 조준점 정렬 및 속도 조절로 벗어나는 것처럼, 이들도 유사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인 소견)


5. 주요 여행 차선을 더 잘 피할 수 있도록 양자 여행에 유연성을 허용할 계획인가요? 목적지를 정하지 않고도 임의의 방향으로든, 이동하는 퀀텀 여행같거요.

스스로 더 안전한 경로를 만들 수 있는 것도 계획된 기능이지만, 이 '맨티스' 출시와 함께 예정된건 아니예요. 현재, 기존 항법 지점을 연결하는 것이 양자 덫을 피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일거라는거죠.


6.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PvP) 영향력은 분명한데, '맨티스'에 대한 플레이어 대 환경(다수, PvE) 게임플레이에 대한 예를 들어 주실 수 있나요?

'QED'에 잡힐 정도로 운 나쁘게 지나가던 A.I'를 차단할 수 있고, 사용시 공격할 수 있는 잠재적 목표물을 확보할 수도 있을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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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차단 장치'를 발사하면, 아군에게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요?

'QED'에 걸린 사람은 누구든 퀀텀 여행에 빠져 나오게 될것이고, 친구든 적이든 간에, 단 시간내에 다시 사용할 수 없을거예요.



8. 'RSI' '맨티스'는 '폴라리스'의 격납고에 맞게 설계되있나요? 어떤 함선에 함재할 수 있는 자세히 알려주실 수 있나요?

'맨티스'는 '폴라리스' 격납고에 함재할 수 있게 설계되지 않았어요. '이지스' '세이버'가 '폴라리스' 적재의 상한선이 될 계획이라, '맨티스'는 너무 길고 높다는거죠. 허나 '폴라리스'가 생산에 들어가면 격납고 크기를 (890 점퍼처럼) 살펴보고, 어쩌면 표준 착륙 패드를 끌어올려 '맨티스'나 다른 함선들이 제대로 착륙할 수 있게 될수도 있어요.


9. 침대, 화장실 혹은 내부에 생활 공간이 있나요?

긴 퀀텀 여행 관련 활동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침대와 화장실이 있어요.


10. 차단 게임 플레이는 완성된건가요? 아니면 역학적으로 더 많은 번복이 있을 건가요?

차단처럼 복잡한 여러 기능들도 마찬가지로, 저희 게임에서 보실, 첫 구현은 결코 최종이 아니며, 자주 변경될 수도 있어요. 플레이어들이 이미 3.6에서 NPC를 통해 기초 버전의 차단을 경험했으며, 이는 플레이어 차단을 위한 첫 구현이였던거죠. 그것을 확실히 개선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번복될 수도 있을 것이며, 그러한 개선을 상당히 빨리 해나갈 거예요. 구체적으로, 다가올 패치에 대한 차단은 다음과 같은 개선을 기대하셔도 좋아요.


- 금지된 구역에서 이러한 장치 활성화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법 집행 대응책

- 다양한 위반과 관련된 법 집행 대화

- 퀀텀 여행에서 끌려온 다양한 NPC 캐릭터 유형을 지원하기 위한 대화문

- 더 넓어진 차단 영역

- 퀌텀 여행에서 끌어낸 함선에 대한 추적 개선

- 차단/퀀텀 여행 잠금 장치를 포함하는 임무 컨덴츠


예상 결과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게되면, 이에 따라 공개 로드맵을 업데이트하여 개발과정에 맞춰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거예요.


11. 교란 장력이 함선 내에도 통하나요? '폴라리스' 내에서 활성화하면 격납고 밖에도 이처럼 작동하나요?

아니요. '맨티스'가 다른 함선 내에 있다면, 교란 장력이 제대로 발현되지 않을거예요.


12. 'EMP'로 '맨티스'가 방출한 거품을 무력화할 수 있나요?

직접적인 건 아니지만, 'EMP'가 'QED'를 작동하는 '맨티스' 발전기를 막을만큼 충분히 교란시킬 수 있어야할거예요.


13. '맨티스' 파일럿에게 금지 대가는 어느정도 인가요? 연료, 에너지 유출, 범죄상태, 시간?

'QED'는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고 많은 열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그다지 은밀한 무기는 아니예요. 관할법이 활성화되면, 범죄수치 증가와 법 진행자에 대한 직접적인 보복이 그 대가일 거예요.


14. 'RSI' '맨티스'가 멈출 수 있는 함선들의 크기 제한이 있을까요?

첫 구현에서는 어떠한 크기의 함선도 정지시킬 수 있을거예요. 이 기능을 반복하다가 더 많은 버전을 'QED'를 개발하면, '퀀텀 드라이브 크기'에 따른 'QED' 균형을 결정하게 될거예요.


15. 'RSI' '맨티스'에는 화물적재칸이 없나요?

'맨티스'는 화물을 운반할 수 없어요. 화물이 실린 함선을 매복할 계획이 있는 플레이어들은 지원이 필요로할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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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맨티스' 자신은 차단 효과에 면역이 되는지요?

'QED'는 유효 구역의 모든 함선에 대한 양자 여행을 방지하며, 이를 방출한 함선도 포함되요.


17. 장치를 사용하는데 있어 쿨링은 어떤가요?

'QED'의 균형을 맞추는 동안은, 최소 몇 분정도는 냉각해야된다고 예상하셔야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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