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카 행성계(Ail’ka System)

by 제임스호너
Image placeholder
제임스호너 2019.03.23 12:50
2 3676 주소복사

갤럭틱 가이드: 아일카 행성계

아일카 행성계는 공식적으로 에어카(Ayr’ka)로 알려졌지만, 시안 언어에 대한 현대적 이해를 반영해 아일카로 업데이트 되었다.

인류가 처음으로 아일카에 초대된 것은 30년이 조금 넘었고 이 행성계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지만 아직 남아 있는 많은 비밀들이 남아있다. 시안의 삼엄한 군사 행성계인 이 곳은 다른 종의 접근을 매우 엄격하게 통제하고 있다. 하지만 인류-시안 무역이 개시되는 외교적 노력 덕분에 두 제국간의 관계는 계속해서 개선되고 있다. 그리고 앞으로 몇 년 안에 인류의 여행 제한이 완화되어 행성계 안에 있는 다섯 행성의 많은 것들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냉전을 넘어

UEE 군 정보국은 27세기 후반에 처음으로 아일카 행성계에 대해 알게 되었다. 인양된 시안 난파선에서 수집된 데이타코어, 행성계 외각 원격 드론 스캔, 중고 바누 함선에서 수집한 미심적인 장부들을 통해 알아낸 정보들을 결합해 야몬(Yā’mon: 페리 라인에 속한 하두르 행성계)에 위치한 점프 포인트의 존재를 추정하고 있었다. 28세기에는 해군 정찰선이 이 곳에서 대대적인 운송을 추적하기 시작하면서 ‘벌집(beehive)’라는 군사명칭이 주어졌다는 소문이 나돌았다. 2788년에는 소형 함대가 하두르로 몰래 들어가 점프 포인트로 추정되는 구역에 반물질 지뢰지대를 만드는 “오퍼레이션 베이트 하이브(Operation Bait Hive)”에 대한 계획이 마련되었지만 임무가 시작되기 전 크레-아카리 평화협정으로 이 작전은 시행되지 않았다.

얼마 지나지 않은 2793년, 페리 라인 협정으로 시안에게 하두르에 대한 통제권을 인정하며 행성계에 대한 인류의 접근을 차단하는 것이 승인되었다. 평화라는 미명하에 공식적인 스파이 활동이 대폭 줄면서 한 세기에 걸쳐 행성계에 대한 정보의 유입이 거의 없었지만 관계가 계속해서 개선되며 더욱 많아진 인간과 시안의 무역업자들을 통해 숨겨진 사실들이 드러났다. 냉전기간 동안 하두르뿐만 아니라 인드라까지 주요 군사력을 계속해서 주둔시켰으며, 그 중심에는 B형 청색 거성이 있다는 것을 알아냈다. 여기까지가 인류가 알아낸 아일카에 대한 포괄적인 정보였다. 그리고 2915년, 시안이 공식적으로 인간들에게 행성계를 방문하도록 초청하기 시작해서야 행성계에 대한 전체적인 윤곽을 알아내기 시작했다.


세계를 살펴 보다

이 행성계를 처음 방문한 사람들에겐 시안 선박 제조업체인 아오포아의 도움이 있었다. 크레 황제로부터 특별 허가를 사람들은 칼투알의 인간형 개조 테스트를 위해 10명의 조종사를 채용했다. 조종사들은 2년 동안 시안이 UEE에 특별 판매를 위해 생산할 첫 번째 우주선을 만드는 것을 돕기 위해 아일카 IV에 있는 아오포아 본사에서 지냈다.

매그놀리아 리자도(Magnolia Lizardo)라는 조종사는 그녀가 출간한 푸른 새벽(Blue Dawn)이란 책을 통해 그곳에서 지내던 조종사들이 시안으로부터 지속적으로 보호받으며 테스트 비행 이후 일부 허가된 행성계 지역을 여행하도록 허락 받았다고 말했다. 일부 지역만을 보았음에도 불구하고 군사적인 시안 세계에 대한 첫 번째 이야기는 시안군의 일상 생활이 어떤 것인지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해줬다.

모든 시안의 젊은이들은에게 일시적으로 가문의 이름을 버리고 황제를 섬기며 의무적으로 군 복무를 하고 있었다. 이들은 가족들과 떨어져 리터의 대학과 킬리안의 훈련소가 결합된 것으로 묘사된 아일카로 향한다고 한다. 아일카 IV의 훈련소와 제조 공장에서부터 아일카 V의 종교수련과정에 이르기까지 전체 행성계는 이러한 경험적 사용을 위해 지정되었다. 사실 이 행성계의 이름에 대한 시안의 비공식 군사 은어 때문에 이것은 놀라운 일은 아니었다.

게다가 아일카는 현재 UEE가 알고 있는 가장 큰 시안 함대의 본거지이다. 페리 라인을 따라 배치된 모든 군사력은 이곳으로 철수된 것으로 보이며, 그 이후로 제조 공장들은 선박의 수를 꾸준히 늘려오고 있다. 전략가들은 이 곳이 시안군의 전체적인 전투력의 몇 퍼센트를 차지하는지 계속해서 논의하는 중이다. 답이 무엇이든 간에 여기서 보여지는 힘은 만약 인간과 시안의 긴장이 전면전으로 발전했을 때 어떤 군사령관들도 확신할 수 없는 규모라고 말한다. 어떤 사람들은 시안이 이러한 군사력 덕분에 행성계에 대한 인간의 접근을 허가했다고 말하고 있다.


제핑 XYEPING (아일카 I)
행성계 가장 안쪽에 궤도 작은 원시 행성인 이곳은 행성을 둘러싼 소행성대로 인해 다른 행성으로부터 격리되어 있다. 물론 이런 장벽이 없다고 해도 제핑에 가까이 가려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크고 빠르게 회전하는 항성은 불안한 모양으로 뻗어 나오며 이 행성의 표면을 구워버리고, 헬륨 플레어 폭격을 가한다.



후이추아이야스 HUICHUAI’YATH  (아일카 벨트 알파)

시안 조종사들이 아일카 IV의 전투 훈련소에서 경험을 쌓고, 궤도를 선회하는 소행성 무리들 사이에서 대규모 워게임을 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100명의 시안인 중 1명만이 엄격한 훈련을 통해 완벽한 군 조종사가 될 수 있다는 소문이 있다. 아오포아(Aopoa)는 이 지역을 이용하여 많은 시험 비행을 수행하는데, 이 곳 소행성의 불규칙한 회전은 함선의 민첩성을 입증하는 것으로 활용한다.


크야크우잉 K’YA.K’UING (아일카 II)

이 메마르고 바위투성이의 행성은 모든 인간들에게 완전 금지 구역으로 선포되었다. 그러나 행성 표면에서 스캔된 격렬한 포화의 흔적은 UEE가 코린을 훈련소로 사용하는 것처럼 엘리트 시안군들을 훈련시키는 데 사용하고 있다는 추측을 갖게 하고 있다.


예텐 YE’TEN (아일카 III)
농업을 위한 최적의 조건으로 테라포밍된 행성으로 이용 가능한 모든 경작지가 수 많은 주요 농작물의 재배에 사용되고 있다.

이 행성에 접근하는 것은 매우 잘 통제되고 있으며, 모든 외계인들의 농작물 오염을 막기 위해 모든 외계 행성들에 대해 밀폐된 단일 차폐를 하고 있다. 이러한 추가적인 예방책들은 이곳의 농장과 발효 사일로를 전략적 자원 보호구역으로 보존하여 전쟁이나 다른 재난이 발생했을 때 그들의 군대가 자급자족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시안 발효식품의 유통기한은 매우 길기 때문에 수십 년치 전투식량이 이곳에 저장되어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일부 방문객들은 예텐에 있는 농업 구조물이 이 시스템의 다른 곳에 있는 군사 구조보다 상당히 오래되었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은 아일카(Ail'ka)가 항상 군사적인 시스템이 아니라, 국경과의 근접성 때문에 UEE와의 교전이 시작된 후에 용도 변경되었다는 추측을 하게 되었다.


음이용 M.IIY’ONG (아일카 IV)

UEE가 지은 “벌집”이라는 별명은 음이용에서 시작됐다. 이 곳은 아일카 군 사령부로서 24시간 내내 인력과 물자를 수송하는 수송선들이 끊임없이 드나든다. 행성의 대부분 중 각 절반에 해당하는 지역은 특정한 기능을 위해 존재한다. 북반구에는 훈련용 화합물, 지휘부, 정보시설 등이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남반구 전역에 점점이 퍼져 있는 대규모 제조 공장은 접근과 출입이 제한되는 등의 통제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군대와 직접 협력하여 최신 차량과 무기를 병사들에게 전달하고, 선박 제조업체인 아오포아를 포함한 시안 최고의 운송, 갑옷, 무기 제조회사들 중 많은 수가 음이영에 있다. 이 행성계를 방문하는 대부분의 방문객들은 일반적으로 아오포아의 본사로 향하고 있는데, 그곳에서는 칼투알, 녹스, 산톡야이와 같은 휴먼-변환 선박의 출시를 위해 테스트 파일럿, 기술자, 기자 요원 등의 인간들이 일하고 있다.

공장 밖, 조선소 근처에 있는 '더스트 홀'은 휴식과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방문하는 군인들로 악명이 높다.

이러한 선술집과 스파는 특정 주기가 끝날 무렵이면 꽤 바쁠 수 있으므로, 직접 체험하고 싶은 인간들은 피크 외 시간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후이추아이사이엔 HUICHUAI’SYEN (아일카 벨트 베타)

이 소행성 지대는 광물이 풍부해 시안군에 의해 활발하게 채굴되고 있다. 

전략적인 이유로 소행성의 자원을 최대한 빨리 채굴하기 보다는, 그 자체로 천연 차단막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생산에 꼭 필요한 것만을 채취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예톤 YE’TON (아일카 V)
하베스터들과 정유소들이 이 가스 왜행성을 공전하면서 행성계에 주둔하고 있는 대형 함대에 필요한 엄청난 양의 연료를 생산한다. 일부 기후학자들은 행성의 독특한 날씨 패턴가 시안이 가스 채집에 도움이 될 안정적인 폭풍을 일으키기 위해 테라포밍 형태의 기술을 사용했을지도 모른다는 이론을 세웠다. 아직 시안 관계자들은 이 이론에 대해 설명하지 않았지만, 일부 인간 회사들은 이 기술과 유사한 형태의 계획의 실현 가능성에 대해 연구하기 시작했다.


여행 경보
군은 출입 허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이 행성에 진입하는 모든 함선을 정지시킬 것입니다.

여행자들은 야몬이나 큑야에서 점프 포인트 횡단 허가를 신청해야 합나다. 그렇지 않으면 구금될 위험이 있습니다.



알려진 이야기
“골라이틀리 중위(Lt. Golightly)는 지역을 드나드는 캐리어를 관측한 뒤 이 지점 어딘가에 점프 포인트가 있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그것이 이 지역에서 벌집처럼 시안이 활동하는 것을 설명하는 유일한 방법이라 말했다.”

– 미분류 하두르 야전 보고서, 2698년

“오늘날까지 시안의 세계로 첫발을 내딛는 것은 잊혀지지 않는다. 도시 자체의 구성들이 그 자체를 넘어 행성 그 자체가 어떤 목적에 움직이고 있었다. 각각의 강이나 나무들 마저 어떤 이익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다."

- 매그놀리아 리자도의 푸른 새벽(Blue Dawn), 2926년

댓글 0

스타시티즌 번역